2017년 4월 21일 금요일

NFL, 2017 시즌 스케쥴 발표 - 무시무시한 달라스 카우보이스 스케쥴

NFL이 2017년 정규시즌 스케쥴을 발표했다.

32개 NFL 팀들은 9월7일 목요일 밤 벌어지는 캔사스 시티 칩스(Kansas City Chiefs)와 뉴 잉글랜드 패트리어츠(New England Patriots)의 시즌 오프너 경기로 2017년 정규시즌을 시작하게 된다.

가장 어려운 스케쥴을 받은 팀 중 하나는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다. 달라스 카우보이스는 2017년 시즌 정규시즌에 작년 시즌 플레이오프 팀들과 7 차례 경기를 갖는다.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2017년 정규시즌 스케쥴이 무시무시해진 이유는 강팀들이 몰려있는 AFC 서부와 NFC 서부와 경기를 갖게 됐기 때문이다. AFC 서부에 속한 오클랜드 레이더스(Oakland Raiders)와 캔사스 시티 칩스(Kansas City Chiefs)는 2016년 시즌 플레이오프 팀이며, NFC 서부에 속한 애틀란타 팰컨스(Atlanta Falcons)와 시애틀 시혹스(Seattle Seahawks)도 2016년 플레이오프 팀이다. 비록 작년 시즌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으나 AFC 서부의 덴버 브롱코스(Denver Broncos)와 NFC 서부의 애리조나 카디널스(Arizona Cardinals)도 무시할 수 없는 팀이다.

달라스 카우보이스가 속한 NFC 동부도 어려운 디비젼이다. 카우보이스는 2016년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던 디비젼 라이벌,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와 두 차례 경기를 갖는다. NFC 동부에 속한 팀끼리 격돌하는 디비젼 라이벌전은 승패를 예측하기 어려우므로 자이언츠전 뿐 아니라 모든 디비젼 라이벌전을 쉽지 않은 경기로 분류해야 한다.

여기에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플레이오프 라이벌" 그린 베이 패커스(Green Bay Packers)까지 카우보이스를 방문한다.

NFL이 발표한 2017년 시즌 달라스 카우보이스 정규시즌 스케쥴은 다음과 같다:


이처럼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2017년 정규시즌 스케쥴이 무시무시하다.

물론, 2017년 달라스 카우보이스가 작년 시즌의 성공을 그대로 반복할 것으로 기대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다. 그러나 어려운 스케쥴까지 겹치면서 2016년 시즌 달라스 카우보이스를 13승3패로 이끌었던 2명의 루키 수퍼스타, 댁 프레스콧(Dak Prescott)과 이지킬 엘리엇(Ezekiel Elliot)을 "서포모어 슬럼프(Sophomore Slump)"에 빠뜨릴 수 있다. 댁 프레스콧과 이지킬 엘리엇 모두 어려운 테스트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32개 NFL 팀 전체 2017년 정규시즌 스케쥴은 NFL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없음 :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