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9월 29일 목요일

'본드23' 본드걸은 프랑스 여배우 베레니스 말로히?

'본드23' 촬영개시가 임박해지자 촬영지, 캐스팅 등에 관한 여러 가지 루머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이번에는 최대 관심사 중 하나이자 가장 흔한 루머이기도 한 본드걸 관련 루머가 또 하나 떴다.

2011년 9월 28일 수요일

워싱턴 레드스킨스 헤드코치 마이크 섀나핸은 역시 젠틀맨이었다

지난 월요일 벌어진 워싱턴 레드스킨스(Washington Redskins)와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의 먼데이 나잇 경기는 마지막 순간까지 안도할 수 없었던 스릴러였다. 지난 90년대 말 덴버 브롱코스(Denver Broncos)를 두 차례 수퍼보울 챔피언으로 이끈 바 있는 명장 마이크 섀나핸(Mike Shanahan)이 헤드코치가 된 이후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레드스킨스는 갈비가 부러진 토니 로모(Tony Romo)의 카우보이스를 마지막 순간까지 위협했다.

007 프로듀서 터키 방문 - '본드23' 오프닝 씬 터키에서 촬영

007 시리즈를 제작하는 EON 프로덕션의 프로듀서 바바라 브로콜리(Barbara Broccoli)와 마이클 G. 윌슨(Michael G. Wilson)이 터키를 방문했다. 터키는 '본드23' 촬영지 중 한 곳으로 알려졌던 곳이다.

SF 블록버스터 스타일 드라마 '테라 노바', TV서도 블록버스터 될까?

'아바타(Avatar)', '쥬라기 공원(Jurassic Park)', '스타게이트(Stargate)', '로스트(Lost)' 모두 유명한 SF 판타지 물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만약 이렇게 유명한 SF 판타지 시리즈를 하나로 합친 TV 시리즈를 만든다면 어떤 작품이 나올까? 그것도 다름 아닌 '미스터 블록버스터'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가 제작을 맡는다면?

2011년 9월 27일 화요일

'본드23'에 하비에르 바뎀, 랄프 피엔스 모두 캐스팅?

스페인 배우 하비에르 바뎀(Javier Bardem)과 영국 배우 랄프 피엔스(Ralph Fienns)가 현재 '본드23'로 알려진 007 시리즈 23탄에 출연할 것이라는 루머가 얼마 전부터 나돌았다. 바뎀의 경우엔 '본드23' 출연제의를 받은 게 사실로 밝혀졌으며, 피엔스도 악역 제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었다.

2011년 9월 26일 월요일

달라스 카우보이스 MNF 승리는 토니 로모의 것

대개의 경우 턴오버 등 실수를 많이 저지른 팀이 패하게 돼있다. 그러나 가끔씩 예외가 있다. 실수를 상대팀보다 훨씬 많이 했는데도 W를 낚아채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가 종종 이런 경기를 갖곤 한다. 특히 디비젼 라이벌 워싱턴 레드스킨스(Washington Redskins)를 만났을 때...

'본드23' 인도에서 촬영 안 한다

제임스 본드가 인도를 방문하지 않을 모양이다. 007 제작진이 당초 알려졌던 바와 달리 인도에서의 '본드23' 촬영 계획을 취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가 즐겨 들었던 80년대 팝 (2)

80년대에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던 팝 그룹 중 하나를 꼽아보라고 하면 아마도 많은 사람들이 영국 그룹 듀란 듀란(Duran Duran)을 꼽지 않을까 한다. 그래서 인지 듀란 듀란의 80년대 히트곡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곡들도 많다.

필라델피아 이글스 QB 마이클 빅 이번엔 오른손 골절상

지난 주엔 머리, 이번 주엔 손...

필라델피아 이글스(Philadelphia Eagles)의 스타 쿼터백 마이클 빅(Michael Vick)이 디비젼 라이벌 뉴욕 자이언츠(New York Giants)와의 2011년 NFL 정규시즌 세 째주 경기에서 오른손 골절상을 입었다.

2011년 9월 23일 금요일

CBS의 '퍼슨 오브 인터레스트', 가장 기대되는 새 시리즈

인기 TV 시리즈 '로스트(Lost)'의 프로듀서 J.J. 에이브람스(Abrams)와 '로스트'에서 벤자민 라이너스 역을 맡았던 마이클 이머슨(Michael Emerson)이 새로운 TV 시리즈에서 다시 뭉쳤다. 이게 전부가 아니다. '다크 나이트(The Dark Knight)'로 유명한 영화감독 크리스토퍼 놀란(Christopher Nolan)의 동생 조나단 놀란도 프로듀서 겸 작가로 참여했다.

TV로 돌아온 '미녀삼총사'에선 실패의 향기가 난다

요즘 TV와 영화를 보는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단어들로는 무엇이 있을까? 아마도 리부트, 리비젼, 리메이크, 리바이벌일 것이다. 프리퀄도 만만치 않지만 '리(Re)'로 시작하는 단어들 만큼은 아닌 듯 하다.

2011년 9월 22일 목요일

'드라이브', 스타일로 문제점을 커버한 범죄 드라마

자동차 영화라고 하면 생각나는 영화들이 더러 있다. 그 중엔 웃기고 유치한 자동차 액션영화들도 있고, 스티브 맥퀸(Steve McQueen) 주연의 '블릿(Bullit)'과 같은 클래식 중의 클래식으로 꼽히는 걸작들도 있다.

2011년 9월 21일 수요일

'본드걸' 스타나 캐틱의 '캐슬' 시즌4, 인기는 계속 된다

ABC의 인기 시리즈 '캐슬(Castle)'이 시즌4로 돌아왔다. 그 의미는 '본드걸' 스타나 캐틱(Stana Katic)도 TV로 돌아왔다는 얘기가 된다. '본드걸' 출신 캐나다 여배우 스타나 캐틱은 '캐슬' 시리즈에서 여주인공 NYPD 형사 케이트 베켓으로 출연하고 있다.

2011년 9월 20일 화요일

'로스트 리유니온'으로 가는 '하와이 파이브-오' 시즌2

CBS의 TV 시리즈 '하와이 파이브-오(Hawaii Five-0)'가 돌아왔다. 60년대 인기 형사 시리즈를 리메이크한 21세기 '하와이 파이브-오' 시리즈가 시즌 2로 돌아온 것이다.

'부상투혼' 토니 로모 달라스 카우보이스 역전승 이끌었지만...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가 샌 프란시스코 포티나이너즈(San Francisco 49ers)와의 2011년 시즌 둘 째 주 경기에서 오버타임까지 가는 접전 끝에 27대24로 힙겹게 이겼다. 지난 주엔 다 이겼던 경기에서 역전패 당하더니 이번엔 패색이 짙었던 경기에서 역전승을 거뒀다.

2011년 9월 15일 목요일

내가 즐겨 들었던 80년대 팝

내가 팝 쟝르를 즐겨 듣지 않은 지가 10년이 넘은 듯 하다. 최근에 나오는 팝은 어느 나라의 것이든 간에 거의 듣지 않는다. 그렇다고 내가 팝을 싫어하는 것은 아니다. 나도 팝을 즐겨 듣던 때가 있었다.

그런데 그게 좀 됐다. 80년대거든...

'컨테이전', 리얼함과 긴장감이 수준급인 재앙영화

조류독감, 돼지독감 등의 새로운 전염병으로 전세계가 술렁였던 게 얼마 전 일이다. 한동안 독감이 어쩌구, 백신이 저쩌구 하면서 들끓었기 때문인지 요샌 '괴질', '전염병' 등의 단어가 그리 생소하게 들리지 않는다.

2011년 9월 14일 수요일

문 닫은 보더스를 추억할 기념품은 뭐가 있을까?

지난 90년대엔 거의 모든 쇼핑몰에 선코스트(Suncoast)라는 영화 관련 체인점이 있었다. 선코스트는 VHS, DVD 뿐만 아니라 영화 관련 티셔츠, 매거진, 피겨린, 포스터 등 각종 콜렉티블도 판매했다. 영화를 좋아하거나 영화 관련 상품을 수집하는 사람들이 들어가면 군침 돌 만한 상품들이 많았던 곳이었다.

2011년 9월 13일 화요일

미국 대형 서점 보더스 드디어 문 닫다...

미국의 대형 서점 보더스(BORDERS)가 드디어 문을 닫았다. 미국 전역에 있는 보더스 서점 체인은 9월 말까지 모두 문을 닫는다는 계획 하에 지난 7월 말부터 파산으로 인한 점포정리 세일을 해 왔다. 이렇게 해서 40년 역사의 미국에서 두 번째 규모의 대형 서점이 셔터를 내렸다.

2011년 9월 12일 월요일

달라스 카우보이스의 문제는 토니 로모에 있다?

달라스 카우보이스(Dallas Cowboys)가 2011년 시즌 오프너에서 뉴욕 제츠(New York Jets)에 역전패 당했다. 헤드코치 교체, 디펜시브 코디네이터 교체, 오펜시브 라인 물갈이, 와이드리씨버 부족, 여전히 불확실한 디펜시브 백 등 문제점이 많았던 카우보이스는 뉴욕 제츠를 상대로 의외로 좋은 경기를 펼쳤으나 마지막 4쿼터를 버티지 못했다.

2011년 9월 9일 금요일

그린 베이 패커스, 2011년 NFL 정규시즌 개막전 승리

2010년 시즌 수퍼보울 챔피언 그린 베이 패커스(Green Bay Packers)가 2011년 NFL 정규시즌 개막전에서 2009년 수퍼보울 챔피언 뉴 올리언스 세인츠(New Orleans Saints)를 잡고 1승을 먼저 챙겼다.

2011년 9월 8일 목요일

내가 즐겨 들었던 2000년대 락/얼터네이티브

몇 해 전의 일이다. 알고 지내던 영국의 하우스 뮤직 프로듀서가 하루는 자신의 새로운 노래를 들어보겠냐고 물었다. 그래서 "좋다"고 했더니 하우스 뮤직이 아닌 엉뚱한 하드락을 들려줬다. 그래서 "이건 하우스가 아니지 않느냐"고 했더니 그는 이렇게 말했다: "하우스는 클럽뮤직이고, 이것은 'THE Music'이다..."

2011년 9월 5일 월요일

'데트', 볼 만 했지만 훌륭한 스파이 영화로는 조금 부족

헐리우드 스파이 영화 중 이스라엘의 모사드(Mossad)에 대한 영화는 드물다. 최근엔 스티븐 스필버그(Steven Spielberg) 감독의 영화 '뮌헨(Munich)'이 있었고, 미국의 소설가 다니엘 실바(Daniel Silva)의 모사드 에이전트를 주인공으로 한 스파이 스릴러 시리즈가 곧 영화화될 예정이라고 하지만, 모사드를 다룬 영화는 여전히 그리 많지 않은 편이다.

2011년 9월 3일 토요일

'콜롬비아나', 신선도 제로의 니키타 라틴 리믹스

'터프한 액션영화 여자 주인공'이라고 하면 많지는 않아도 생각나는 캐릭터들이 더러 있다. '에일리언(Alien)' 시리즈의 리플리(시고니 위버), '툼 레이더(Tom Raider)' 시리즈의 라라 크로프트(안젤리나 졸리) 등이 대표적이다.

2011년 9월 2일 금요일

[MUST SEE!] 워싱턴 레드스킨스 브랜든 뱅크스 95야드 펀트리턴 TD

2011년 프리시즌 마지막 주에 벌어진 탬파 베이 버캐니어스(Tampa Bay Buccaneers)와 워싱턴 레드스킨스(Washington Redskins)의 경기에서 아주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졌다.

95야드 펀트 리턴 터치다운!

2011년 9월 1일 목요일

인도로 간 '본드23', 이번엔 아시아에서 잘 할 수 있을까?

지난 50년간 제임스 본드는 전세계를 누비고 다녔다. 제임스 본드는 지금까지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 뿐만 아니라 우주까지 다녀왔다.

그런데 미스터 본드가 되도록이면 가지 말아야 할 곳이 있다: 바로 아시아다.